성공한 기업의 80%는 e메일 마케팅을 하고 있었다.

 

메일은 레이 톰린슨이 1971년에 발명한 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기술입니다.나중에 이 혁신 기술을 이용한 마케팅이 바로 메일 마케팅입니다.

당시와는 달리 sns발달한 이메일은 구식 기술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 구식 기술로 마케팅을 한다?많은 사람들이 이메일 마케팅 효과에 의문을 품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sns보다 이메일이 더 효과적인 마케팅이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Email Statistics Report, 2019~2023에 따르면 2019년 전 세계 이메일 사용자는 39억 명, 약 2960억 개의 이메일을 주고받았다.2023년에는 43억 명이 약 3470억 개의 메일을 받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어요.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쿠팡, 의류 사이트, 신발 행사 등 효율적인 소비를 목적으로 메일을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용자수도늘어나고브랜드광고의비중이높아진다는것은이메일마케팅이앞으로도성장가능함을보여줍니다.



우리가이메일을읽지않고삭제하는것이대부분이라고이야기할지도모릅니다.저도이메일을읽지않는경우가대부분이에요.하지만 데이터를 보면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이메일 개방률 21% 이메일 내용을 읽는 비율 13% 링크를 클릭하는 비율 3% 출처:IBM왓슨

즉, 5명 중 1명은 이메일을 오픈한 것입니다.하지만 링크까지 클릭하는 비율인 3%가 적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그럼 다른 SNS와 비교해보겠습니다.

댓글+좋아요+공유수를 팔로워 수로 나눈 후 백분율로 나타낸 결과입니다.

이메일3 페이스북 0.09 인스타그램 1.12 트위터 0.045 출처 IBM 왓슨


인기 있는 SNS 보다 메일 마케팅은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즉,이메일은SNS보다마케팅효과가좋다는것을보여줍니다.


B2B 사업을 하는 기업의 83%가 콘텐츠 마케팅 프로그램의 하나로 뉴스레터를 발행합니다B2B 마케팅 담당자의 40%가 이메일로 발행하는 뉴스레터가 콘텐츠 마케팅에 필수적인 성공 요소라고 말합니다.응답자의59%가이메일마케팅이구매결정에영향을미쳤다고응답했습니다.73%의 사람들이 이메일을 통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무너질 수도 있고 더 단단해질 수도 있어요이메일 마케팅은 견고해지고 효용성이 높아지고 있어요.장기목표를 세운 기업이라면 꼭 메일 마케팅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잭과 마케팅은 많은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맞춤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무료 1회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현재 문의가 많이 늦어지고 있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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